명사 강연 프로그램

홈  >  프로그램 안내  >  명사 강연 프로그램


매년 화제를 몰고 오는 조선일보 라이프쇼의 명품 강연 프로그램.
2019년 조선일보 라이프쇼에서는 현대인의 삶, 인문·역사,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주제로 더욱 풍성해진 강연이 펼쳐집니다.


   - 참가자는 홈페이지 사전 예약 방식으로 정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선정합니다.

   - '노 쇼(no show)'를 방지하기 위해 1인당 강연 예약비 5000원 결제가 필요합니다.

   - 강연 참석자 모든 분께 강연 종료 후 1만원 상당의 기념품(휴대폰 악세서리-팝소켓)을 증정합니다.  

2019년 조선일보라이프쇼 강연 예약하기

 2019년 11월 7일 (목)

오후 1시~2시 30분
정유진   |   하이토닥 아동발달센터 소장

우리 아이의 사회성 로드


따뜻하고, 깊이 있고, 의연하고, 자신감 있는 아이로 성장시키는 

현장에서 사용하는 현실감 100% 솔루션. 

  

친구 사이에서 겉도는 것 같을 때, 

친구에게 치이는 것 같을 때, 

친구에게 함부로 대하는 것 같을 때, 

  

도대체 어디서 부터 문제이고 

무엇부터 해줄 수 있는지를 찾아낼 수 있도록 하는 

사회성 로드를 하나하나 체계적으로 짚어본다.

 2019년 11월 8일 (금)

오후 1시~2시
조성관   |   천재 연구가

천재와 함께 떠나는 프라하 여행


조성관은 지난 15년간 천재와 도시의 상관 관계를 연구해 ‘도시가 사랑한 천재들’ 시리즈를 집필해왔다. 2007년 ‘빈이 사랑한 천재들’을 시작으로 올해 제9권인 ‘도쿄가 사랑한 천재들’을 펴냈다.

한국인의 최대 관심은 해외여행이다. 그중에서 빈, 파리, 런던, 프라하 같은 유럽 도시들은 누구나 여행을 꿈꾸는 공간이다. 

패키지여행이든 자유여행이든 유럽여행에는 돈이 많이 든다. 비싼 돈을 들여 떠나는 여행에서 무엇을 어떻게 보아야만 잊지 못할 여행이 될까. 새벽부터 버스 타고 이동하는 속도전 여행은 지나고 나면 남는 게 없다. 

유럽여행에는 여러 가지 코드가 존재한다. 건축을 통해 도시의 표정을 살펴볼 수도 있고 신화(神話)를 통해 도시공간을 체감할 수도 있다. 천재연구가 조성관은 도시를 대표하는 인물을 통해 가장 품격 있는 도시여행을 안내한다. 유럽에서 가장 에로틱한 도시 프라하! 프라하가 낳은 천재들과 함께 프라하 골목길을 여행해본다. 

지금까지 본 프라하는 프라하가 아니었다고 느끼게 될 것이다.

 2019년 11월 9일 (토)

오전 11시~12시 30분
김철중   |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

다가오는 초고령 사회, 우리의 의료와 건강과 삶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이자 의사 출신 기자로서 지난 20년간 의학과 건강에 대해 기사와 칼럼을 써왔다. 영상의학과 전문의, 셰계과학기자연맹 회장, 2018년 일본 연수 특파원 역임하였다. 


초장수 국가 일본에서의 연수와 특파원 생활을 바탕으로 초고령 사회에 필요한 의료는 무엇이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100세를 살아가는 삶의 형식과 틀을 어떻게 갖춰야 하는 지를 소개하는 강의한다.

오후 1시 30분~3시
김형석   |   연세대 명예교수

행복으로 가는 길


1920년 평안남도 대동에서 태어났다일본 조치대 철학과를 졸업하고연세대 철학과 교수시카고대와 하버드대 연구교수를 역임했다대한민국 1세대 철학자인 저자는 철학 연구에 대한 깊은 열정으로 많은 제자를 길러냈고학문 연구와 집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1960~70년대에는 사색적이고 서정적인 문체로 고독이라는 병’ ‘영원과 사랑의 대화’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했다건강한 신앙과 삶의 길을 제시한 예수’ ‘어떻게 믿을 것인가’ ‘인생의 길믿음이 있어 행복했습니다’ ‘선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등을 펴냈다.

 

97세였던 2016년 출간한 백 년을 살아보니에서는 사랑이 있는 고생이 진정 행복했다고 전했고, 99세를 맞아 최근 펴낸행복 예습에선 행복은 주어지거나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우리들의 생활과 삶 속에 있었다사랑이 있는 곳에 언제나 행복이 함께 했다고 행복론을 담담히 풀어냈다지금도 조선일보 주말 섹션 Why?에서 김형석의 100세 일기를 연재하고 있다.

 

100세를 바라보는 노 철학자는 이번 2019 조선일보 라이프 쇼에서는 행복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현대인이 간과하기 쉬운 삶과 행복의 참뜻을 많은 이들에게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2019년 11월 10일 (일)

오전 11시 30분~12시 30분
정샘물   |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대표

나만의 고유한 컬러


정샘물 대표는 정샘물뷰티, 정샘물아트앤아카데미, 정샘물인스피레이션(토탈뷰티샵)을 설립, 업계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승연의 원조 누드 메이크업과 전지현 투명메이크업을 만든 30년 경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김태희, 보아, 김희선, 이미연, 이효리등 당대 최고 스타들의 메이크업 담당 아티스트로 글로벌 배우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담당하였고, 여성가족부의 ‘청년 여성 멘토링 대표멘토’로 위촉되었으며 서울시 홍보대사로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수년간 연구해왔던 퍼스널 컬러, 그리고 그녀의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이야기 한다.

생생하게 꿈을 꾸고, 치열하게 노력하고, 처절하게 실패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어나면 꿈은 현실이 된다.

오후 1시 30분~3시
양진석   |   건축가

건축과 콘텐츠


‘어떻게 지을지’(건축) 만큼 ‘무엇을 담을지’(컨텐츠)가 중요한 시대에 대해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최근 건축이 화두이다.  

하지만, 건축 못지않게 컨텐츠에 대해서 고민을 해야한다. 

국내에서 건축가 양진석은 건축설계 하는 것 못지않게 컨텐츠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지난 20여년간 줄곧 고민해 온 건축가이다. 

건축설계를 중심으로 건축, 인테리어,디자인, 컨텐츠 까지 관장하는 총괄계획가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