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구성

홈  >  조선일보라이프쇼  >  행사구성


단·휴·격 테마관

[알림 1관]


조선일보 라이프쇼를 대표하는 브랜드 전시관이며 단·휴·격 테마로 구성된 합동 전시공간입니다. 


단순함과 간결함으로 최적의 생활을 제시하는 미니멀리즘 (단·單)

현대인의 바쁜 삶에 활력을 충전하는 힐링 (휴·休)

품격 있는 삶과 생활 공간을 구성하는 가치 있는 상품 (격·格)

3대 주제를 통하여 현대인이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한 눈에 조망하는 격조있는 전시공간입니다.


비울수록 아름답다, 단(單)
 

최근 라이프 트렌드 중 가장 많이 등장하는 단어는 '단(單) : 미니멀 라이프'다. 공간을 무조건 텅 비우라는 말이 아니다. 핵심은 꼭 필요한 것만 두는 '단순한 인테리어'. 국내에 '미니멀 라이프' 열풍을 불고 온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의 저자 사사키 후미오는 미니멀리스트를 이렇게 정의한다. "자신에게 진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 소중한 것을 위해 물건을 줄여나가는 사람." 자신을 삶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미니멀 라이프의 시작이다.  인테리어도 마찬가지.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것을 위해 나머지를 비우고 그것에 오롯이 집중한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실을 비우고, TV를 버린다. 책장을 넣고, 그 곳에 책을 채운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옷방을 비우고, 그 곳를 영화관으로 꾸민다. 미니멀 인테리어의 핵심은 '공간 활용'이다.  

일상 속의 쉼표, 휴(休)
 

현대인에겐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소파 옆에 안마 의자가 놓이고, 전동 침대인 '모션 베드'를 찾는 것도 이를 위한 것.   최근 유행하는 플렌테리어도 마찬가지다. 초록빛 풀을 볼 때 사람들은 편안함을 느낀다. 집을 꾸미는 각종 자재를 친환경 소재로 마감해 화학 제품과 멀어지는 것 역시 내 몸이 편안히 쉬도록 돕는다. 포근한 침대와 침구류에 몸을 파묻고 TV를 보거나, 소파에 앉아 책장을 넘기며 즐기는 갓 내린 한 잔의 에스프레소, 편안한 욕조에 몸을 담그고 마시는 맥주 한 잔. 이 모든 것이 '쉼'이다. 커피 테이블 위에 한 권의 책을 올려놓는 '커피 테이블 북' 열풍, 호텔에 도서관이나 서점이 생기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여행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는 것도 마찬가지. 우리보다 여행 문화가 앞선 유럽인들은 여행 중 어디서 묵을 것인가에 대해 깊이 고민한다. 쏟아지는 밤하늘 별빛을 갈망하는 이들은  캠핑카를,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즐기는 이들은 나이와 상관없이 호스텔에서 묵는다. 고급스러움을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급 호텔부터 디자이너 취향을 즐길 수 있는 부티크 호텔까지. 내가 쉴 수 있는 장소에서 나를 되찾는 것은 무엇보다 소중하다.

나만의 품격이 있는 삶, 격(格)

 

누구나 아는 명품 가방이 럭셔리의 기준이던 시대가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자신의 품격을 찾는, '나만의 럭셔리'를 추구하는 새로운 소비의 시대다. 남들은 모르더라도, 내가 만족할 수 있는, 나만의 격이 있는 삶.  개인 소득 수준이 올라갈수록 소비의 대상이 '의(衣)'에서 '식(食)', '주(住)'의 순으로 이동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장 먼저 옷을 사고, 그 다음엔 먹는 것에 돈과 시간을 쓰고, 마지막으로 집에 투자한다는 것이다. 내가 사는 집에 투자를 한다는 것은 가치 소비의 가장 마지막 단계인 셈이다.  품격이 있는 공간 연출을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소리와 향기다. 풍성한 음색의 스피커, 은은한 향의 디퓨져, 여기에 공간을 풍요롭게 하는 그림과 조명이 있다면?. 이런 공간에서 즐기는 한 잔의 빈티지 와인은 기존 제품과 확연히 다른 무언가를 경험하길 바라는 가치 소비자들에게 어울린다.  최근 그릇과 식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그릇과 식기는 내가 밥을 먹을 때 사용해도 되지만, 디자인이 화려하고 작품성이 있는 제품은 벽에 걸어놓거나 한 쪽에 전시해도 소품으로서의 가치가 높다.

라이프스타일 특별관 라이프스타일의 영역을 확장하여 보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최신 라이프스타일 전시공간입니다.

라이프스타일 특별관 라이프스타일의 영역을 확장하여 보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최신 라이프스타일 전시공간입니다.

라이프스타일 특별관

[알림 2관]


라이프스타일의 영역을 확장하여

보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최신 라이프스타일 전시공간입니다.


키즈패밀리 & 싱글헬스 & 실버, 그리고 젊음이 약동하는 

대표 스타트업 기업들의 신선한 제품과 서비스까지 다양한 테마에 

걸쳐 우수 브랜드들이 모두 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