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홈  >  미디어센터  >  미디어


2018년 뉴스뷰티·인테리어·푸드… K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

김민지
2018-11-09 11:27
조회수 402

[2018 조선일보 라이프쇼] '조선일보 라이프 쇼' 개막
                                                        

"시크(chic)한 행사예요!"

'2018 조선일보 라이프 쇼'가 개막한 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독일 뮌헨에서 교환학생으로 왔다는 대학생 소피(21)씨는 행사장을 둘러본 뒤 "참 멋지고 세련된 전시"라며 "한국의 핫(hot)한 라이프스타일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라이프쇼 보러 왔어요, DDP에 몰린 5000명 - '2018 조선일보 라이프 쇼'가 개막한 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전시장 입장을 앞둔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였지만 이날 하루 5000여명이 전시장을 찾아 유통·인테리어·관광·키즈·실버·웰빙·반려동물 등 라이프스타일의 최전선을 체험했다. 라이프 쇼는 1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이나가키 에미코 전 일본 아사히신문 기자의'퇴사 혹은 자유: 다시 세우는 나의 삶'특강 등 전문가 3명의 릴레이 강연에선 250석 강연장이 매진됐다.                
라이프쇼 보러 왔어요, DDP에 몰린 5000명 - '2018 조선일보 라이프 쇼'가 개막한 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전시장 입장을 앞둔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였지만 이날 하루 5000여명이 전시장을 찾아 유통·인테리어·관광·키즈·실버·웰빙·반려동물 등 라이프스타일의 최전선을 체험했다. 라이프 쇼는 1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이나가키 에미코 전 일본 아사히신문 기자의'퇴사 혹은 자유: 다시 세우는 나의 삶'특강 등 전문가 3명의 릴레이 강연에선 250석 강연장이 매진됐다. /김연정 객원기자
            


'당신의 삶을 디자인하라(Design Your Life)'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는 유통·인테리어·관광·키즈·실버·웰빙·반려동물 등 각 분야 한국 대표 기업과 단체가 참가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였지만, 관람객 5000여 명이 몰렸다. 전문가 3명의 릴레이 특강은 250석짜리 강연장에서 매회 빈 곳을 찾기 힘들었다.

◇라이프스타일 최신 트렌드 한자리에

관람객은 K뷰티 대표 기업이 총출동한 '뷰티 존'에 큰 관심을 보였다. 피부 민감성과 탄력성 검사 뒤 전문 연구원의 심층 카운슬링도 받을 수 있는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랩 전문 피부 측정 체험' 코너에는 여성 관람객이 긴 줄을 섰다. '빌리프 물방울 폭탄 게임' 이벤트를 벌인 LG생활건강, '동인비' 퀴즈를 진행한 KGC인삼공사 전시관도 눈길을 끌었다.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개장하는 '온앤더 뷰티' 매장을 한 달 먼저 전시장에 선보였다. 참관객들이 화면에 얼굴을 인식시키자 피부 나이와 점수를 측정한 뒤 딱 맞는 화장품을 추천했다.

까사미아는 1~2인 가구에 어울리는 현대적이고 단순한 분위기의 가구와 소품을 선보였다. 생활 공간의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현대리바트 '모듈 플러스' 전시관에도 관람객이 몰렸다.

            

①‘2018 조선일보 라이프 쇼’가 개막한 8일 관람객들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된 단(單)·휴(休)·격(格) 주제 전시관을 둘러보고 있다. ②롯데백화점 ‘온앤더 뷰티’ 전시장에서 피부 상태를 테스트하는 참관객. ③아리아모빌의 6900만원짜리 캠핑카 ‘벨라620’. ④이날 오전 라이프 쇼 개막식 테이프 커팅 행사에는 김일규(왼쪽부터) 이랜드 대표, 김재수 KGC인삼공사 대표, 김성수 젠한국 대표, 강옥희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차정호 신세계인터내셔날·까사미아 대표, 강희태 롯데쇼핑 대표, 홍준호 조선일보 발행인,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사장,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대표, 박종엽 한화B&B 대표,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가 참석했다.                
①‘2018 조선일보 라이프 쇼’가 개막한 8일 관람객들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된 단(單)·휴(休)·격(格) 주제 전시관을 둘러보고 있다. ②롯데백화점 ‘온앤더 뷰티’ 전시장에서 피부 상태를 테스트하는 참관객. ③아리아모빌의 6900만원짜리 캠핑카 ‘벨라620’. ④이날 오전 라이프 쇼 개막식 테이프 커팅 행사에는 김일규(왼쪽부터) 이랜드 대표, 김재수 KGC인삼공사 대표, 김성수 젠한국 대표, 강옥희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차정호 신세계인터내셔날·까사미아 대표, 강희태 롯데쇼핑 대표, 홍준호 조선일보 발행인,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장호진 현대백화점그룹 사장,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대표, 박종엽 한화B&B 대표,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가 참석했다. /주완중·김연정 기자
           


CJ제일제당은 한양식 불고기와 곤드레나물밥 등 '비비고' 가정 간편식으로 한 상을 차렸다. 롯데마트 '스마트 팜' 코너에는 첨단 방식으로 수경(水耕) 재배하는 오이와 파프리카, 딸기가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다.

아리아모빌의 6900만원짜리 캠핑카 '벨라620', 스캇의 545만원짜리 산악용 전기자전거(E스파크 720)에는 캠핑과 레저 애호가들 문의가 이어졌다. 몸속 근육량을 측정해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을 알려주는 매일사코페니아 전시관에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장년·노년층이 줄을 섰다. 이마트 몰리스펫샵, 애경산업, 롯데홈쇼핑 '코코야'는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선보였다.

◇"4차 산업혁명 준비하는 자리"

아이돌 그룹 엑소(EXO) 피겨 경품을 받으려는 참관객들은 오전 7시 30분부터 라이프 쇼 행사장 앞에 줄을 섰다. 대학생 최보연(20)씨는 "두 시간 넘게 기다려 첸의 피겨를 받았다"며 활짝 웃었다. 돌림판을 회전시켜 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주는 신라스테이 전시관, 스타벅스 커피와 머그잔, 커피 찌꺼기로 만든 친환경 꽃화분 키트를 선물로 주는 까사미아 전시관 앞에도 관람객이 몰렸다.

개막식에는 참가 기업과 기관 등에서 300여 명이 참석했다.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4차 산업 혁명을 준비하는 소중한 자리"라며 "우리 경제가 활력을 찾고 소비를 진작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희태 롯데쇼핑 사장은 "이번 행사 취지는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라는 롯데의 미션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홍준호 조선일보 발행인은 "라이프 쇼가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넘버 원, 온리 원'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라이프 쇼는 1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문의는 운영사무국 (02)724-5857·5858